Home > DMZ소식 > 언론보도

언론보도

제목
제1회 고구려 성곽 사진전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4년 12월 6일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경기북부 고구려 성곽의 봄.여름.가을.겨울의 모습을 담은 제1회 고구려 성곽 사진전이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의정부시청 1층 로비에서 열린다.
DMZ 자연 사랑회가 주최하고 시(市)가 후원하는 이번 사진전에는 경기도 연천군 장남면 원당리 호로고루성과 포천시 군내면 반월산성 등 북부 7개 성곽. 17점의 사진이 전시된다.

이번 사진전은 DMZ 자연 사랑회가 올해 초부터 최근까지 고구려 성곽을 돌며 찍은 사진으로 성곽 축조 방식 및 역사적 가치 등을 사진으로 자세히 담아냈다.

특히 임진강 본류와 지류의 절벽에 위치, 천혜의 요새로 알려진 호로고루성과 한탄강 및 장진천이 합류하는 전곡읍 은대리성의 경우 주요 하천을 성곽과 함께 파노라마 사진으로 담아 마치 현장에서 성곽을 감상하는 느낌을 제공한다.

DMZ 사랑회는 이번 사진전을 시작으로 경기북부 지역내 각종 고구려 문화유산을 사진으로 담아낼 계획이다.

DMZ 사랑회 관계자는 "잡초속에 묻혀있던 고구려 문화를 찾아 올바르게 계승하자는 취지로 사진전을 기획했다"며 "체계적인 사업을 통해 우리나라 최고의 고구려 성곽 사진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경기도는 내년부터 도내 고구려 문화유적 가운데 고구려 유적으로 명확히 입증된 22곳에 대한 유적지 정비사업 및 발굴사업 등을 벌여나갈 계획이다

[연합뉴스 2004-12-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