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도 DMZ > 언론보도

언론보도

제목
분단의 상징 `DMZ’ 국제 관광상품 각광
작성자
운영자
작성일
2007년 5월 31일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日 여행업체 병영체험 등 프로그램 제작 착수

 비무장지대(DMZ)가 국제적 관광상품로 각광받고 있다.

 23일 도에 따르면 일본의 유력 여행업체인 JTB와 긴키니혼투어리스트는 올 가을을 겨냥해 `DMZ 관광상품'을 만들고 있다.

 이들 여행사의 DMZ 관광상품화는 일본 여행업계 관계자들의 지난 10일 철원군 비무장지대에 대한 팸투어후 상품성이 높다는 분석이 나왔기 때문이다.

 일본 여행업계에서는 `DMZ가 세계에서 유일한 곳이고 일본인들이 경험하기 어려운 병영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할 수 있어 관광 상품성이 높다고 분석하고 있다.

 일본 여행업계에서는 다음달에도 3회에 걸쳐 철원군 등 DMZ지대를 방문할 계획을 갖고 있는 등 DMZ에 대한 일본 여행업계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고 도관계자는 밝혔다.

 이에 따라 도에서도 철원의 땅굴과 노동당사, 양구의 병영체험, 고성의 금강산관광 및 남북철도를 연계하는 등의 관광코스 개발을 서두르고 있다.

 또 DMZ박물관에 전시할 유물 확보를 위해 국방부와 협의에 나서는 등 보다 체계적인 DMZ관광상품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도는 일본에 이어 중국, 태국 등 동남아시아권에 대한 관광객 유치 전략도 세워 나가기로 했다.

 홍기업 도환경관광문화국장은 “DMZ와 춘천의 한류관광지, 설악산, 정선 강원랜드 등을 2박 3일 관광코스로 묶는 방안도 검토중”이라며 “일본 등 외국에 대한 홍보활동을 더욱 강화해 강원 관광의 위상을 높여 나가겠다”고 했다


<자료출처>강원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