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평화누리길 스토리텔링북 ‘평화누리길, 멀지 않은 그곳에 평화가 있다’ 발간
<주요 내용>
• 도, 평화누리길 스토리텔링북 발간
• 평화누리길의 역사성, 역사인물, 지명유래, 민담 등 유무형 문화자원 소개
• 12개 코스의 교통편 및 숙박시설, 주요명소 등 여행정보 수록
• 가이드북 형태 100페이지/ 6,000부 제작,
책 수령을 원하는 일반인들은 경기도 평화누리길 다음카페 게시판에서 신청가능
경기도는 광복·분단 70주년이 되는 의미있는 해인 올해 평화누리길의 역사, 인물, 지명유래, 민담 등 유·뮤형 문화자원을 알리기 위한 ‘평화누리길, 멀지 않은 그곳에 평화가 있다’라는 제목의 스토리텔링 북을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책자는 100페이지로 구성되었으며 ▲등잔 밑 감춰졌던 그 길을 걷다, ▲흔들리며 피어나는 꽃의 도시를 걷다, ▲두 얼굴의 도시, 파주를 이야기하다, ▲자연과 평화, 생명이 공존하는 땅 등 코스마다 숨겨진 많은 이야기들을 소개하면서 평화누리길을 소개한다. 이밖에도 전체 191km, 12개 코스의 교통편, 숙박시설, 주요명소와 관련 사진들을 수록함으로써 여행정보로도 활용 가능하다.
특히 여행전문기자가 평화누리길을 직접 탐방하면서 느낀 각 코스별 인상과 특성을 섬세한 필체로 그림을 그리듯 묘사함으로써, 읽는 이로 하여금 마치 평화누리길의 코스를 실제 걸어보는 듯한 느낌을 주는 특징이 있다.
도는 해당 책자 6000부를 제작해 경기관광공사, 고양시, 파주시, 김포시, 연천군 등 평화누리길 유관기관에 배부하고,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참가자에게도 배포할 예정이다. 아울러, 책 수령을 원하는 일반인들은 평화누리길 다음카페(http://cafe.daum.net/ggtrail/) 게시판에 발송을 요청하면 우편으로 받을 수 있다. 단, 배송비는 착불이다.
최봉순 균형발전기획실장은 “20세기 세계 냉전사의 마지막 남은 살아있는 역사 DMZ 일원에 평화와 통일을 기도하는 마음으로 평화누리길을 함께 걸으며 한걸음 한걸음 쌓아간다면 그리 머지않아 통일의 그날이 찾아 올수 있을 것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평화누리길은 김포·고양·파주·연천 등 DMZ 일원 4개 시군을 잇는 한반도 최북단 명품 트래킹 코스로, 행주나루길·임진적벽길등 12개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평화누리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관광공사 운영사업팀(☎031-956-8310)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첨부 : 평화누리길 개요, 평화누리길 스토리텔링 연구용역 준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