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도 DMZ > 언론보도

언론보도

제목
[보도자료] 경기도 DMZ 평화누리길 3월 정기걷기 모임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년 3월 17일
파일첨부
참고자료-평화누리길 6코스(출판도시길).hwp 바로보기바로듣기
보도자료- 평화누리길 3월 정모행사.hwp 바로보기바로듣기

경기도∙경기관광공사 DMZ 일원 평화누리길 3월 정기걷기 모임 실시

 <주요 내용>

○『경기도 평화누리길』3월 정기걷기 행사에 평화누리길 6코스(출판도시길)을 걸으며 자연정화 활동인 클린티어 행사 진행

○ 매월 셋째주 토요일 실시하며 참가비는 별도로 없고 누구나 참여 가능

   3월 행사에는 특별히 통일전망대 관람도 포함 되어있어 의미를 더해준다.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DMZ 일원 접경지역 4개 시·군(김포, 고양, 파주, 연천)을 잇는 최북단 트래킹 코스인 평화누리길 3월 정기걷기 행사를 3월 21일 (토) 평화누리길 6코스(출판도시길)에서 진행한다.

 본 행사는 2010년 5월부터 매월 셋째주 토요일마다 6년째 실시하고 있는 정기모임으로 지난 2월에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평화누리길을 사랑하는 일반인 100여명이 서울, 인천 등 각지에서 참가하여 성황리에 마쳤으며, 3월 행사에는 현재 200여명이 신청하여 (『경기도청 평화누리길 걷기동호회』회원 동참) 따뜻한 봄을 맞아 행사가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보인다.

 현대문화와 소박한 전원마을이 공존하는 출판도시길은 파주 이채쇼핑몰에서 시작하여 문발IC, 송촌대교, 오두산 통일전망대를 거쳐 성동사거리까지 10㎞에 이르는 길로 경사구간은 없어 가벼운 러닝화 및 경등산화를 신고 부담없이 걷기 좋은 코스이다.

3월에는 특히 옥외전망대에서 임진강 너머 북한을 가까이 볼 수 있는 오두산 통일전망대 관람시간과 자연환경정화 활동인 클린티어 행사도 계획되어 있어 행사의 의미를 더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정기걷기 행사는 평화누리길을 걷고자하는 분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에게는 평화누리길 안내책자, 뱃지 등 기념품 증정 및 까페 우수회원에게 소정의 상품 증정식도 이루어진다.

정기걷기 참가비는 별도로 없으며 참여 신청은 다음까페 『경기도 평화누리길』(http://cafe.daum.net/ggtrail) 정기걷기 게시판 또는 경기관광공사 운영사업팀 (☎031-956-8306)으로도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