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도 DMZ > 언론보도

언론보도

제목
[보도자료] 도, DMZ 일원 평화누리길 12개 코스 합동점검 실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년 3월 11일
파일첨부
보도자료(도, DMZ 일원 평화누리길 12개 코스 합동점검 실시).hwp 바로보기바로듣기

도, DMZ 일원 평화누리길 12개 코스 합동점검 실시

<주요 내용>

○ 도, 3월부터 시·군 및 경기관광광사와 평화누리길 합동점검 실시

○ 연천군 통일이음길 12일부터 우선점검

○ 편의시설, 이용객 불편사항, 코스 적적성 및 대체노선 발굴 등 점검

○ 도, 지속적 합동점검, 문화행사 등을 통해 명품 걷기코스로 만들 것

경기도가 대한민국의 대표 걷기 코스인 평화누리길 활성화를 위해 발 벗고 나선다.

도는 올해 3월부터 시·군 및 경기관광공사와 함께 평화누리길 12개 코스를 매월 2회(둘째, 넷째 목요일) 합동점검 한다고 밝혔다.

도는 우선 오는 12일부터 연천지역 ‘통일이음길(군남홍수조절지~신탄진역)’ 구간을 점검할 계획이다.

중점 점검사항은 ▲ 안내판 및 편의시설 설치현황, ▲ 평화누리길 이용객 불편사항, ▲ 현재 노선의 적정성 및 대체노선 발굴 등 이다.

도는 앞으로도 합동점검을 통해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이용객들의 만족도 조사와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실시한다.

아울러 자전거 퍼레이드, 걷기 행사, 마라톤 대회 등 각종 문화행사를 통해 국내 관광객은 물론 해외 관광객들을 유치하여 대한민국의 대표 명품 걷기코스로 만들 방침이다.

최봉순 경기도청 균형발전기획실장은 “올해는 분단 및 광복 70주년이 되는 해.”라며, “분단의 아픔과 평화의 상징인 DMZ를 각종 문화체육 행사를 통해 집중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2일 점검하는 ‘통일이음길’은 평화누리길 중 제일 긴 코스(24Km)이며,  분단의 아픔을 넘어 통일을 잇자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길이다.

<참고자료: 2015년 평화누리길 관계기관 합동점검 계획, 탐방코스 평화누리길12코스 '통일이음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