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도 DMZ > 새소식

새소식

제목
제1회 경기도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 발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4년 12월 17일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 경기도의 자연경관, 문화유산, 축제와 생활모습이 한눈에 -

o 금상엔 슬라이드 부문 “열연”, 디지털 부문“달려라 KTX” 수상

「제1회 경기도관광사진공모전」심사에서 슬라이드 부문에「열연」을 출품한 송길자씨(부천시)와 디지털 부문에 「달려라 KTX」를 출품한 정성현씨 (안양시)가 최고상인 금상을 차지했다.

경기도의 수려한 자연경관과 문화와 역사, 먹거리 등의 관광자원을 사진예술과 접목하여 관광이미지를 구축하고, 다양한 경기도의 모습을 사진을 통해 지속적으로 국내외에 홍보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이번 제1회 경기도 관광사진 공모전에는

총 766작품(슬라이드 495작품, 디지털 271작품)이 응모하여 부문별 금상 1점 ,은상 2점, 동상 3점과 입선작 128점이(슬라이드 70점, 디지털 58점) 선정되었다.

슬라이드 부문 영예의 금상인 부천시 송길자씨의 「열연」은 한국의 전통적 이미지 및 소재에 대한 높은 평가와 구성면에서도 대각선 구도의 빠른 리듬감과 미적 예술성을 갖추고 공연사진이면서도 컬러와 색감이 매우 뛰어난 작품으로 평가받았다.

디지털부문 금상인 안양시 정성현씨의 「달려라 KTX」는 유선형 구조의 외부 형상과 시속 300km로 달리는 차세대 초고속철의 동감을 하이앵글로 잘 표현하였고 도약하는 21세기 경기도의 이미지와 잘 부합되고 있으며, 예술성도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았다

수상작은 도정 안내책자 및 관광홍보자료로 사용되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금상 3백만원, 은상 1백만원, 동상 50만원의 시상금(디지털 부문은 1백만원, 은상 80만원, 동상 30만원)도 수여되게 된다.

입상자에 대한 시상은 12. 22일(수) 11시 수원관광호텔 연회장에서 있을 예정이며, 수상작은 12.21(화)~12.24(금)까지 중소기업지원센타 1층 로비에 전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