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도 DMZ > 언론보도

언론보도

제목
경기관광공사, DMZ 환승투어 판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4년 9월 30일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경기관광공사가 인천국제공항 환승객들을 대 상으로 한 DMZ 유료 반나절 투어상품을 다음달 1일부터 본격 판매한다.
30일 공사에 따르면 DMZ 환승투어는 오전 8시께 버스로 인천공항을 출발,
임진각-제3땅굴-도라전망대-자유의 다리를 거쳐 낮 12시30분 공항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또 투어프로그램에는 자유의 다리 철조망에 관광객이 직접 작성한 평화 기원 문 리본달기도 포함돼 있다.

DMZ지역 전문 영어 관광안내원이 안내하게 될 투어의 비용은 1인당 18달러(한화 21,000원)이다.

관광상품은 인터넷사이트(www.tour2korea.com)에서 온라인 판매하거나 인천공항 내 경기관광홍보센터에서 판매한다.

공사는 인천국제공항 환승객이 연간 250여만명에 이르는 점에 착안, 지난해 말 부터 환승관광상품 개발을 추진해 왔으며 그동안 수차례 시범관광을 실시하고 전담 여행사도 선정했다.

공사는 이와 함께 다음달 1일부터 민속촌, 서울랜드, 에버랜드, 아인스월드 등의 입장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외국인용 관광지 할인쿠폰도 경기관광홍보센 터, 신한은행 인천공항점, 김포공항점, 해운대점에 비치, 판매할 계획이다.

신현태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환승투어의 관건은 제시간에 맞추어 공항까지 돌 아오는 것인데 기존의 서울권 대상 환승투어는 교통체증 때문에 한계가 있었다"며 " DMZ지역은 교통체증이 적고 해외관광객들의 관심도도 높아 각광받는 상품이 될 것으 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문의:☎<031>259-6932.경기방문의 해 추진기획단 행사 2부)

[연합뉴스 200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