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도 DMZ > 언론보도

언론보도

제목
스페인에 道관광센터 세운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4년 12월 8일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경기관광의 유럽시장 공략을 위한 전초기지가 빠르면 내년 상반기중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세워진다.

경기관광공사는 지난 2일 스페인 바르셀로나 관광공사와 바르셀로나지역내 100평 규모의 경기관광 홍보센터를 상설화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관광교류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 같은 협약을 체결하기 위해 신현태 공사 사장을 단장으로 한 공사대표단은 지난달 28일 8박9일 일정으로 독일, 스페인으로 떠나 6일 귀국한다.

이 체결 협약에 따르면 경기도와 바르셀로나는 앞으로 박람회, 국제회의 유치 등을 위한 교환방문과 함께 관광관련 사업자 및 전문가, 단체 등의 교류·파견, 관광정보 공유 등을 공동 추진하게 된다.

특히 바르셀로나 지역에 설치될 경기관광홍보센터와 관련해, 클로스 바르셀로나관광공사 사장은 “경기관광공사의 해외 홍보에 첨병 역할을 할 수 있는 경기관광홍보센터 부지 확보에 적극 협조하겠다”는 의사도 밝혀왔다.

공사 관계자는 “경기관광홍보센터가 설치되면 경기관광의 유럽시장 진출에 거점을 확보하게 됨은 물론 유럽의 선진관광을 배울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에 앞서 공사대표단은 지난 1일 독일 국제관광캐러반(CMT) 행사 조직위원회와 내년 1월13일 슈투트가르트에서 개최되는 이 행사에 경기관광공사가 파트너 국가 대표로 참가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공사는 이 행사 기간중 도자기 제조 시연, 김치 시식코너 운영, 안성바우덕이 공연 등을 통해 도내 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경인일보 2004. 12. 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