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도 DMZ > 새소식

새소식

제목
중국에 DMZ 관광상품 팔러간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4년 3월 24일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o 중국 광동성 광주 국제관광박람회(3.26~3.28) 참가

경기도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중국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2004 중국 광동성 광주 국제관광박람회(2004.3.26~3.28)에 경기도 홍보관을 개설.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관광공사의 한국홍보관과 별도로 경기도 홍보관을 개설하는 것이 특색이며, 일반여행사 및 관광협회, 관광관련 업체 및 시·군이 공동참가 하여 관광상품 홍보 및 상담, 판촉 활동을 전개함은 물론, 광동성 여유협회 및 중국측 여행사 관계자와 문화관광 체험단 상호 교류 등을 협의하게 된다.

또한 협의 결과에 따라 특별전세기 운항 및 비교우위 관광상품 교류를 통해 상호 이해 촉진의 계기를 마련함은 물론 지역 관광산업이 활성화 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으며, 해외 관광시장 개척에 활기를 불어 넣을 전망이다.

경기도 관광홍보관은 “세계 관광의 떠오르는 보석, 아름다운 경기도”를 주제로 중국인들이 좋아하는 경마장과 에버랜드 및 서울랜드 등의 놀이공원, DMZ관광상품,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 등 경기도의 특색있는 볼거리와 문화를 홍보하고, 일정별로 이벤트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관광지별 홍보용 대형패널이 테마별로 설치되며 대형 PDP 화면을 통한 홍보비디오 방영 및 관광안내 지도와 “아름다운 경기도”, “이 곳에 와 보셨나요” 등 홍보용 책자도 전시.배포 된다.

경기도는 이번 중국 광주 국제관광박람회를 통해 광동성과의 관광교류를 본격화함은 물론 「2005 경기방문의 해」를 앞두고 중국 관광객의 유입이 증가하여 도내 관광산업에 활력을 불러 일으키는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