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도 DMZ > 언론보도

언론보도

제목
경기관광공사, 10월 20일 DMZ 포럼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4년 10월 20일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지역주민, 정부기관, 학계, 환경단체 등 각계 의견수렴 한국관광공사(사장 : 유 건)는 오는 10월 20일 오후 2시부터 관광공사 지하1층 관광 안내전시관에서 지역주민, 정부기관, 학계, 환경단체 등 DMZ 와 관련된 모든 단체가 참석하는 『DMZ 포럼』을 개최한다.

서울대학교 김귀곤 교수의“DMZ 및 접경지역 생태관광 네트워크 형성방안”이라는 주제 발표가 있은 후 정부기관, 학계 및 환경단체 등 각계의 패널 10명이(좌장 상명 대 구본학 교수) 토론을 실시할 예정이다.

본 포럼은 DMZ 생태자원 보존 및 관광자원 활용에 대한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하기 위하여 마련된 것으로 공사는 금강산 관광특구, 개성공단, 남북철도?도로건설 등 남북 화해무드에 부응한 접경지역의 장기적 개발방안 및 생태자원 보존 방안 마 련에 본 포럼의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공사는 반세기 동안의 단절로 인해 세계적인 생태보고로 자리잡은 DMZ 지역을 일본의 후지산, 미국의 그랜드캐년처럼 한국을 상징하는 세계적인 평화관광지로 조 성하기 위하여 2003년도부터 서울대학교 김귀곤 교수 연구팀과 함께 『DMZ 접경지역 평화관광벨트 개발 기본구상』연구를 추진중에 있으며 각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하여『DMZ 접경지역 평화관광벨트 개발 기본구상』을 수립할 계획이다.

[연합 보도자료 2004-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