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도 DMZ > 언론보도

언론보도

제목
한류우드, 연내 착공한다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5년 10월 21일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18일(화) 기반시설공사 공고를 시작으로 한류우드 착공을 위해 나섰다.

고양시 일산구 장항ㆍ대화동 일대 30만평에 구축될 한류우드는 호텔, 한류스타의 거리, 한류체험관, 한류쇼핑센터, 영상(HD)제작스튜디오, 아시아미디어교육센터, 대중문화박물관, 명예의 전당 등 한류관련콘텐츠의 기획·제작·소비가 이루어지는 문화산업 클러스터 개념.

특히 인천국제공항과 김포공항에 인접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한국국제전시장(KINTEX), 파주 LCD단지와 DMZ, 차이나타운과 시너지효과를 누릴 수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공사는 한류우드 조성을 위해 지난 29일 영상, 문화, 관광 등 각 분야 전문가 21명으로 자문위원회를 구성하는 한편 금년 12월 기반공사 착수를 위한 준비를 해왔으며, 이번 기반시설 공사는 교량, 조경, 배수, 포장 등 제반시설을 포함해 약 700여억 원이 소요될 예정이다.

아울러 공사에 따르면 경기도는 약 5,000억원을 투입하여 부지매입과 부지기반시설을 조성·구축할 예정이다.

공사 관계자는 "한류열풍 덕분에 한국에 대한 호감도가 매우 높아졌다"며 "한류우드는 한류열풍을 지속적으로 발전·재생산 해내고, 세계수준의 관광문화인프라를 구축하여 경기도를 동아시아 문화의 중심축으로 자리매김하는 거점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사는 오는 10월 26일(수) 현장설명회를 가진 후 기반시설공사 입찰신청을 11월 21일(월)부터 29일(화)까지 받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관광공사 홈페이지(www.gto.or.kr)을 참고하면 된다.

[경기관광광사 보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