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도 DMZ > 언론보도

언론보도

제목
[보도자료] DMZ에 그리는 평화의 발자취 ‘DMZ 155마일 걷기’ 지금 도전하세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년 6월 17일
파일첨부
[보도자료] DMZ 155마일 걷기 참가자 모집.pdf 바로보기바로듣기
한반도 동(東)에서 서(西)로 길게 뻗은 DMZ 일원을 걸으며 도전 정신과 인내심을 함양하고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DMZ 155마일 걷기- DMZ 155마일 평화의 길을 함께 걷다’ 행사가 오는 8월 열린다.

경기도는 오는 7월 5일까지 경기~강원 DMZ 일원 250km를 함께 걸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DMZ 155마일 걷기’는 국민들에게 생명과 평화가 숨쉬는 DMZ의 의미를 되새기고 평화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각인시키고자 마련된 행사다.

행사는 국방부, 강원도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만20세 이상의 성인 100여명을 선발해 8월 5일부터 20일까지 1일 평균 16km씩을 걸으며 15박 16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고성에서 출발, 인제, 양구, 화천, 철원, 연천을 거쳐 파주에 이르기까지 경기·강원 접경지역을 걷게 된다. 걷기 코스에는 국방부의 협조로 평소에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민통선 구간이 포함돼 있다.

숙박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경기·강원 내 민간 숙소시설이나 경기도의 ‘평화누리길 게스트하우스’를 적절히 병행해 이뤄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DMZ가 지닌 생태·문화·역사를 몸소 체험하는 차원에서 ‘전문가·유명인사 초청 토크 콘서트’, ‘작은 음악회’, ‘DMZ 체험전시회’, 걷기구간 곳곳의 명소 및 유적지 탐방 등의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특히 북측과 인접한 접경지역 지자체 차원에서 최초로 시행되는 ‘DMZ 횡단 걷기’ 행사로, 8월 5일 출정식에는 이를 기념하고자 경기도를 포함한 관계기관 주요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종주기간 내내 다큐멘터리 촬영감독이 동행, 참가자들의 희노애락을 영상에 담아 DMZ의 생생한 감동을 전달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7월 5일까지 ‘DMZ 155마일 걷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로, 일정 요건의 건강검진, 체력검정 등을 거쳐 최종 걷기 대원을 선발한다. 완주자에게는 종주 인증서가, 걷기행사 공로자에게는 상패와 소정의 상금(지역화폐 등)도 주어진다.

자세한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http://www.dmz155mile.modoo.at)를 참고하거나, DMZ 155마일 걷기 운영사무국(02-498-777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