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DMZ 미술대회 모집요강

미래의 주역이 될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반도의 통일과 평화, DMZ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해 ‘2016 DMZ 미술대회’를 개최합니다. 본 행사를 통하여 전쟁의 상흔을 딛고 생명의 땅으로 다시 내어난 DMZ에서 세계의 평화와 화합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하오니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행 사 명 : 2016 DMZ 미술대회

❍ 일    시 : 2016. 8. 15(월), 10:00 ~ 16:30

❍ 장    소 : 연천 호로고루 일원(연천 해바라기 축제 행사장 內)

❍ 참가대상 :  전국의 초·중·고등학생 300명

- 초등부(4~6학년) 100명, 중등부 100명, 고등부 100명

❍ 주최/주관 : 경기도 / 경기관광공사, 

❍ 후    원 : 경인일보, 연천군, 경복대학교


1. 참가신청

(1) 접수 방법 : 일정기간 학교장 추천자 先 모집 이후 일반학생 모집으로 전환(선착순)

1) 학교장 추천접수

- 기    간 : 2016. 7. 18(월) 00:00 ~ 7. 25(월) 18:00

- 접수방법 : 경기도 DMZ 공식홈페이지(http://dmz.gg.go.kr/)에서 학교장추천서 다운로드 후 작성·날인하여 참가신청서와 함께 스캔본 메일 송부

※ 균등한 참여기회 제공을 위해 학교당 추천인원 제한(5명)

※ 미술담당 선생님(부재 시 업무대행자)께서는 전체학년 중 본 대회에 참가하고자 하는 학생을 취합하여 추천서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2) 일반학생 접수

- 기    간 : 2016. 7. 26(화) 00:00 ~ 8. 5(금) 18:00

- 접수방법 : 경기도 DMZ 공식홈페이지(http://dmz.gg.go.kr/)에서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후 작성·날인하여 스캔본 메일 송부

※ 균등한 참여기회 제공을 위해 학교당 참가인원 선착순 제한(5명)

※ 학교장 추천접수 기간 중 부문별 모집인원이 마감되면, 일반학생 접수 진행이 불가하오니 홈페이지에서 마감 현황을 꼭 확인해주세요

(2) 관련 기타 : 접수마감 후 신청자 E-mail로 접수확인증 및 참가안내서 송부


2. 대회요강

- 당일 행사장에서 접수확인증 제출 및 학생증 확인 

- 참가자 이름표와 검인된 도화지(4절 켄트지)를 교부받아 사용

- 학생참가자 전원 간식(에너지바, 음료수 등) 제공 ※ 개별 도시락 별도 준비요망

- 화지를 제외한 일체의 그림용구는 참가자가 지참(재료 자유)

- 학생참가자는 경연장 내 지정 된 좌석에 착석하여야하며, 지정 된 장소 외에서 그림그리기 활동을 제한함

- 보호자는 경연장 부스 내에 입장할 수 없사오니 보호자용 대기실(만남의 장소)에서 기다리시거나 해바라기 축제, 혹은 연천군 주변 관광을 부탁드립니다

- 검인이 없는 도화지를 사용한 경우, 핸드폰 이미지 혹은 사진 출력본 등을 통해 모사할 경우 등은 부정행위로 간주하여 실격 처리

- 마감시간 내 완성을 엄수하며 완성된 그림은 접수처로 제출

- 모든 응모작은 반환하지 않으며 입상작은 추후 DMZ 도정에 활용 예정

- 우천 시 실내로 장소를 변경하여 개최

※ 기타 자세한 안내는 접수마감 후 참가안내서 개별메일로 송부 예정


3. 시상내용

구분

표창훈격

인원

구분

표창훈격

인원

전 학년

대상

통일부장관(예정)

1명

초등부

시상

경기도지사

1명

연천군수

1명

경기관광공사 사장 

1명

경인일보 사장

2명

경복대학교 총장

1명

중등부

시상

경기도지사

1명

고등부

시상

경기도지사

1명

연천군수

1명

연천군수

1명

경기관광공사 사장 

1명

경기관광공사 사장 

1명

경인일보 사장

2명

경인일보 사장

2명

경복대학교 총장

2명

경복대학교 총장

2명

※ 표창훈격은 상황에 따라 변경가능 / 표창훈격에 따라 별도의 시상금 차등지급(문화상품권)

4. 기타문의 : DMZ 미술대회 접수처(031-956-8310)

신청서 다운로드

접수(메일송부)

기타 문의

http://dmz.gg.go.kr

walkyourdmz2016@naver.com

031-956-8310


첨부1 : 참가신청서

2016 DMZ 미술대회 참가신청서

증 명 사 진


※ 행사당일

본인확인용

(필수)

성    명


성   별

□남   □여

휴 대 폰


E-mail

접수 확인증 수신용 必

소   속

학교   /              학년   /             반 

당일 

동행자 여부

□네(    명)   □아니오

이동방식

□대중교통  □자기차량

비 상 연 락 망  / ※ 공란없이 기재요망(최소 1인 이상)

관 계

성 명

연락처

관 계

성 명

연락처







개인정보 활용에 대한 동의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에 따라 참가자의 소중한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것에 동의하십니까?

- 수집목적 : 원활한 대회운영, 정보 안내, 행사운영 등 

□네   □아니오

수집·생성된 개인정보는 법령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어떤 경우에도 참가자의 의사에 반하여 제3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만 계약이행을 위해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으로 「개인정보보호법」 제17조에 따라 하기 업무에 따른 상기 정보의 이용·제공에 동의하십니까?

- 수탁업체 / 위탁업무내용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경기도청 / 대회 참가자 현황파악 및 통계, 만족도 조사 등 / 행사종료 후 14일 이내

⦁경복대학교 / 출품작 심사 및 시상 등 / 행사종료 후 14일 이내

⦁경기관광공사 / 참가자 모집 및 홍보, 참가자 관리 및 문의응대, 행사운영 등(참가자 지급품, 편의시설 지원 등), 수상자 발표 / 행사종료 후 14일 이내

※ 상기 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나, 동의 거부할 경우 대회신청 및 이용이 거부됩니다.

□네   □아니오

만 14세 미만자의 개인정보 처리시에는 보호자(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제공동의가 있어야 합니다. 만 14세 미만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제3자 제공에 대한 동의를 얻기 위해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네   □아니오

DMZ 미술대회 참가규정 안내 및 동의

1인 1작품 제출 기준을 준수합니다. 수상작 발표 후 작품을 돌려드리지 않으며, 1개월 내에 즉각 폐기됩니다. 돌려받길 원하시는 분은 기간 내 사무국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운송비 수신자 부담). 제출한 작품에 대한 저작권은 참가자에게 있으나, 수상작에 대한 사용은 주최 측의 도정 홍보 등 공익적인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이 밖에 경기도청 DMZ 홈페이지(dmz.gg.g.or.kr)에 기재된 대회 운영 안내글을 모두 읽었으며 관련된 부정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참가자는 응모작이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하셔야 합니다.

□네   □아니오

·※ 상기 내용에 대한 동의를 거부하실 수 있으나, 동의 거부할 경우 대회신청 및 이용이 거부됩니다.

위 사람은 "DMZ 미술대회" 행사에 참가합니다. 위 기재사항의 허위작성, 대회기간 중 운영요원의 지도를 벗어나는 행위, 대회규칙 위반 등에 의해 발생하는 제반 사고에 따른 책임(수상 자격 박탈 등)을 감수하며, 개인정보에 대한 활용 및 DMZ 미술대회 와 관련한 참가규정을 안내 받았음을 동의합니다. 

2016 .    .     .   


참가자명 :               (인)          보호자명 :               (인)   



첨부2 : 학교장추천서

2016 DMZ 미술대회 학교장 추천서(학교용)

학 교 명


학교주소

(우편번호      -       )


추천1

성  명


학년 / 반

학년     반

추천2

성  명


학년 / 반

학년     반

추천3

성  명


학년 / 반

학년     반

추천4

성  명


학년 / 반

학년     반

추천5

성  명


학년 / 반

학년     반

담당교사명


담당교사 연락처


위 학생을 2016 DMZ 미술대회 참가자로 추천합니다.


2016년       월       일


담당교사 :                (서명)


학 교 장 :                (직인) 


DMZ 미술대회 접수처 귀하

※ 유의사항

1. 학교장 추천서 접수기간 : 7. 18(월) 00:00 ~ 7. 25(월) 18:00

2. 초등부 100명, 중등부 100명, 고등부 100명 학교장 추천 선착순 모집(학교당 추천 가능인원 5명)

- 학교장 추천서 접수기간 이후 모집 미달 시 일반학생 선착순 접수시작(7. 26(화) 00:00 ~ 8. 5(금) 18:00)

3. 반드시 학교장 추천으로 참가학생 명단을 보내주셔야 하오니, 미술담당 선생님(부재시 업무대행자)께서는 적극 협조해주시기 바랍니다(학교장 직인 필)

4. 추천을 받지 못한 학생이 대회 참여시 수상에서 제외됩니다.

5. 참가신청서와 학교장추천서 스캔본을 7/25(월) 18:00까지 E-mail 발송바랍니다.

- E-mail : walkyourdmz2016@naver.com

※ 관련 서류가 허위·위조임이 판명 될 경우 참가 및 수상 자격을 박탈당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