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도 DMZ > 언론보도

언론보도

제목
[보도자료] 25일 연천 평화누리길에서 주상절리의 봄 만끽해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년 4월 21일
파일첨부
평화누리길 걷기행사(연천) 개최.hwp 바로보기바로듣기

25일 연천 평화누리길에서 주상절리의 봄 만끽해요!

<주요 내용>

○ 4월 25일“2015 평화누리길 걷기행사”연천 임진물새롬랜드에서 개최

○‘주상절리에 봄이오다’주제로 다채로운 프로그램 마련

○ 평화누리길 종주투어와 연계, 홍보대사 조재현 동행 예정

경기도와 연천군,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15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in 연천’이 25일 오전 10시 평화누리길 11코스 임진적벽길에서 개최된다.

‘주상절리에 첫 봄이 오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가족단위, 트레킹 동호회 등 1000여명이 참석해 임진물새롬랜드를 출발, 금굴산 소초를 지나 동이리 마을회관, 주상절리를 거쳐 다시 임진물새롬랜드로 돌아오는 10.5km의 순환형 코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세부적으로 ▲ 평화누리길 페이스페인팅, ▲ 평화누리길 사진전시회, ▲ 주상절리에서 보내는 편지, ▲ 연천군 미니장터 등의 행사를 실시한다. 아울러 평화누리길 홍보대사인 영화배우 조재현씨가 동행해 완주 후 도착점에 마련된 포토월에서 기념 사진촬영 시간을 가진다.

행사 참가자에게는 기념품과 완주증명서를 제공하며, 학생참가자의 경우 사전신청자에 한해 환경정화 봉사활동 3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이밖에도 참가자들이 걸을 때 마다 일정금액을 적립, 비무장지대 보전사업에 사용할 계획이다.

최봉순 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연천은 구석기시대에서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역사와 문화가 공존하는 곳” 이라며 “이번 평화누리길 걷기 행사를 통해 역사와 자연을 함께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2015년 평화누리길 걷기행사는 5월 16일 파주시, 6월 13일 고양시, 10월 10일 김포에서 각각 개최된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화누리길 걷기대회 홈페이지(www.walkyourdmz.com) 또는 경기관광공사 운영사업팀(☎031-956-8310)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첨부: 걷기행사 개요 및 2015 걷기행사 계획 , 평화누리길 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