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기도 DMZ > 새소식

새소식

제목
도라산 평화공원 사업 설명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05년 12월 30일
파일첨부
첨부파일없음
□ 경기도(제2청사)에서는 28일 도라산 평화공원 조성사업의 원만하고 조속한 추진을 위하여 사업예정 부지의 토지소유주 28명을 대상으로 사업 설명회를 제2청사 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 이날 설명회에서는
○ 그동안의 사업추진 배경과 목적, 추진경과등에 대하여 설명하였고 경기지방공사에서는 토지 보상에 따른 제반사항 및 향후 보상 업무 추진일정과 계획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 설명이 종료된 후 토지주들의 질의 및 건의사항을 수렴하였는데 이날 토지주들이 건의한 사항은 
▲ 대체 토지 매입이 어려운 바 도에서 대체 부지를 마련해 줄 것 
▲ 토지주가 아닌 임차농의 경우 영농보상을 하여줄 것 
▲ 도라산 평화공원사업부지를 선정하게된 경위를 밝혀 줄 것 
▲ 사업예정부지내에 있는 복숭아 과수원을 존치하여 줄 것과 아울러 공원 조성이후 관리인 등 직원 채용시 현지 주민을 우선 채용하여 줄 것등을 건의하였다.

○ 도에서는 주민들의 건의 사항을 수렴한 후 수용이 가능한 사항은 기본 및 실시설계와 용지보상 추진과정에서 이를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 한편 도라산 평화공원 조성사업은 특별한 돌발 변수가 발생되지 않는 한 내년 3월까지 토지보상 및 도시계획 시설결정등의 행정절차를 이행한 후 4월에 공사에 착수하여 2007년도에 완공할 계획이다. 

□ 아울러 설명회 자리에서 평화공원의 조성으로 인하여 도라산평화ㅣ공원 주변 지역이 분단과 갈등, 남북 대립의 현장에서 화해와 협력, 평화가 정착되는 마당으로 그 이미지를 바꿔나가는 시발점이 될 수 있도록 지역 주민, 토지 소유자는 물론 모든 국민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함을 다시 한번 강조하였다.